상록
피부가 엉망이야
예전엔 피부에 좋다는 거 알아보고 그랬는데, 요즘은 사는 게 바빠서 좋은 거고 뭐고 그냥 손에 집히는 거 아무거나 쓰게 돼요. 역시 피부는 관리하는 만큼 좋아지는 걸까요? 맞춤으로 딱 만들어주는 화장품이 있으면 고민 없을 텐데!
데이트 취소!
그날도 여느 날과 같은 데이트 날이었어요. 일어나서 준비하려고 거울을 보는 순간, 정말 깜짝 놀랐어요. 거울 속에 당신은 대체 누구...? 원래도 피부가 건조했는데, 정말 심해졌더라고요. 관리를 안 한 죄인가 봐요. ㅠㅠ
이런 모습을 보여줄 수는 없지(◕︵◕)
찰리한테 이런 모습을 보여주기는 너무 부끄러웠어요. ㅠㅠ 당일 데이트 취소하는 건 미안하지만 어쩔 수 없다고! 사실 저도 제 피부 유형을 정확히 모르겠어요. 건조하기는 한데 코나 이마 쪽은 유분기가 있거든요. 대체 어느 장단에 맞춰줘야 해?
피부에 양보하세요
남한테 좋은 걸 바른다고 내 피부까지 좋아지는 게 아니라는 건 이미 많은 실패를 통해 배운 사실... 그럼 제 피부 타입을 정확히 알고 여기에 맞는 '맞춤'화장품이 필요하겠죠?? 찰리 말대로 전문가에게 제 피부 상태를 점검해보기로 했습니다.
찰리 피부도 소중하잖아꒰⑅•ᴗ•⑅꒱ ୭̥*゙̥
문득 찰리도 피부 관리의 필요성을 느꼈는지 저와 함께 피부 컨설팅을 받아보겠다고 나섰어요. 뭐든지 기초가 중요하듯이, 아무리 좋은 화장품을 발라도 기초제품이 엉망이면 비싼 거 다 필요 없는 거, 아시죠? 저와 찰리는 기초부터 차근차근히 해보기로 결정했습니다.
전문적인 냄새가 폴폴
요즘 여러 경험을 통해 스킨케어 분야에서 이름을 날리시는 분들이 꽤 많다고 들었어요. 하지만 자격증이 있어야 진짜 전문가겠죠? 저희는 진짜 전문가에게 먼저 3D안면피부측정기로 피부 측정 및 컨설팅을 받았습니다.
색소 침착이요...?(˵ˊᯅˋ˵)
선생님이 결과를 토대로 분석하신 결과, 제 피부는 극건성인데다가 일부 색소침착도 진행됐대요ㅠㅠ 그렇다고 해서 너무 실망은 금물! 다행히 여드름성 피부는 아니라고 하니, 앞으로 곡식, 해조류 추출물이 들어간 제품을 사용하면 좋아질 거라고 하셨어요.
얼굴에 바르는데...
최근에는 향이 정말 중요해진 것 같아요. 나를 드러내는데 향처럼 확실한 것도 없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화장품도 향이 참 중요해요. 게다가 얼굴에 바르는 건데 아무 향이나 넣을 순 없죠! 각자 좋은 향을 선택한 후, 만들고 싶은 기초 제품을 선택했어요. 저는 미백 기능이 들어간 토너와 크림을 만들 거랍니다.
잘 쓰까주세요~
본격적으로 만들기 돌입! 과정이 그렇게 어렵지 않아 여러 재료를 순서에 맞게 넣어주고 잘 저어주면 되는데요. 비커가 올라간 기계가 따뜻해서 놀랐습니다. 계속 열을 가해줘야 잘 섞인다고 하네요! 저는 앞서 이야기했듯이 곡식/해조류 성분을, 찰리는 라벤더와 옥수수 추출물 성분을 정량 넣어줬어요ꈍᴗꈍ
실험하는 것 같아!
나란히 앉아서 이것저것 넣고 섞고 하니까, 마치 초등학생 때로 돌아가 실험하는 기분인 거 있죠? 잘 섞어주었으면 크림이 쫀쫀해질 수 있도록 중탕 과정을 거쳐, 공병에 넣어줍니다. 벌써 쓸 생각에 잔뜩 설레네요!
시간이 너무 빨리가ㅜㅜ
재미있는 건, 찰리가 원래 피부 관리에 관심이 하나도 없었거든요? 근데 저보다 더 신나서 만들기에 집중했다는 거예요. 찰리도, 저도 피부 관리에 조금 더 열을 올려서 백옥같은 피부로 거듭나 보려고요!(*•̀ᴗ•́*)و ̑̑
다음에는 다른 거 도전?
28스킨드롭은 중앙역 1번 출구에서 도보 19분 거리에 있어요.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고 있어서 다음번에는 핸드크림을 만들어 보면 어떨까, 하고 생각했다니까요! 틀림없이 재미있을 것 같아요 :)